본문 바로가기

STOCK/관련주 & 테마

양제츠 방한 관련주 / 시진핑 방한 관련주 / 중국 관련주 (테마 섹터 총 정리)

반응형

 

한중 양국이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상황이 안정되는대로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의

방한을 조기에 성사시키기로 했습니다.

 

서훈 국가안보실장은 22일 부산에서 양제츠 중국 공산당 외교담당 정치국원과 5시간 50분에 걸쳐 회담과 오찬을 하고 이 같이 합의했다고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을 통해 밝혔습니다.

강 대변인은 "방한 시기 등 구체 사안에 대해서는 외교당국 간 지속 협의해 나가기로 했다"며 "중국 측은 '한국이 시 주석이 우선적으로 방문할 나라'라는 점을 확인했다"고 설명했으며 양제츠는 한국이 시진핑 우선 방문할 나라"라고 하고 서훈 또한 "한반도 평화프로세스 진전 노력"하자고 하면서 한중간 좋은 회담이 되었다고 설명을 하였습니다.

 

그로인해 시진핑 中 국가주석의 방한 기대감이 부각되면서 중국 소비주 및 국내 상장 중국 기업 관련주들이 투자자들에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번시간에는 양제츠 방한 수혜주, 시진핑 방한 기대주가 무엇이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제츠 방한 수혜주, 시진핑 방한 기대주 테마 섹터

- 여행
- 화장품
- 유아용품
- 악기
- 면세
- 교복
- 게임
- 국내 상장 중국기업
- 엔터테인먼트

 

 

 

여행, 면세 관련주

신세계 (004170)

+ 기업 개요
- 동사는 1955년 동화백화점으로 설립되어 1985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어 매매가 개시 됨.
- 사업 영역은 백화점사업,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화장품 제조 및 도소매사업, 면세점사업, 부동산 및 여객터미널업관광호텔업, 가구소매업으로 세분화 됨.
- 신세계센트럴시티, 신세계동대구복합환승센터, 신세계인터내셔날, 까사미아, 서울고속버스터미널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 주요 제품

- 백화점 (38.3%)
- 의류제조/판매 및 수출입업 (24.7%)
- 부동산 및 여객터미널업 (3.8%)
- 면세점사업 (37.5%)
- 가구 소매업 (1.5%)
*괄호 안은 매출 비중

+ 테마

- 신세계그룹 지주사로 신세계 백화점 운영중



호텔신라 (008770)

+ 기업 개요
- 1973년 5월 설립된 동사는 TR부문, 호텔&레저부문으로 2개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음.
- 신라면세점은 시내 및 공항, 인터넷면세점 등의 영업 채널을 통해 향수, 화장품, 시계, 의류, 가방류 등 다양한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으며 루이비통, 에르메스, 샤넬 등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를 보유.
- 동남아 국가 중 방한 여행객 성장세가 두드러지는 베트남 여행객을 공략해 면세점과 호텔 시장을 다변화하기 위한 노력을 진행하고 있음.

+ 주요 제품

- TR : 수입 및 토산 상품 등
- 호텔&레저 등 : 객실, 연회, 식음료 등
* 괄호 안은 매출 비중

+ 테마

- 면세점과 호텔 운영하는 삼성 계열사



JTC (950170)

+ 기업 개요
- 동사는 방일여행객을 대상으로 면세상품 판매를 주 사업(사후면세점)으로 영위하고 동사의 주요 목표시장은 방일여행객 대상의 쇼핑 시장임.
- 판매상품은 크게 브랜드 상품(NB)과 자사 브랜드 상품(PB)으로 나누어지며 식품, 생활용품 화장품 등으로 구분됨.
- 종합면세점 성격의 JTC면세점, 고가 상품을 취급하는 라쿠이치 면세점, 생활용품을 취급하는 생활광장 등의 점포를 보유함.

+ 주요 제품

- 식품 (37.99%)
- 생활용품 (16.10%)
- 화장품 (19.77%)
- 건강용품 (5.77%)
- 귀금속 (8.14%)
- 전자기기 (5.33%)
- 민예품 등 (1.88%)
- 기타 (5.03%)

* 괄호 안은 2018년 3월~2019년 2월 기준 매출액 비중


+ 테마

- 일본 면세 상품 판매 전문 기업



참좋은여행 (094850)

+ 기업 개요
- 동사는 삼천리자전거주식회사로부터 2007년 2월 20일자로 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2007년 4월 30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 동사는 패키지여행상품, 항공권 판매, 각종 대행업무 등을 진행하는 여행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여행산업은 여러 거시적 변수(국제정세, 경기동향, 환율, 국민소득 수준 등)에 따라 단기적으로 민감하게 반응하지만, 장기적인 측면에서는 성장추세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음.

+ 주요 제품

- 여행알선수입 (78%)
- 항공권수입 (9%)
- 항공권판매수수료 등 (7.4%)
- 임대료수입 (5.6%)
* 괄호 안은 매출 비중

+ 테마

- 패키지 여행상품과 항공권 등을 판매하는 직판여행사



하나투어 (039130)

+ 기업 개요
- 전세계 20여만개 여행상품을 전국 8,000여개의 협력여행사, 온라인포털, 쇼핑몰 등의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하고 있음.
- 종속회사 (주)에스엠면세점은 인천공항 1터미널, 2터미널과 시내면세점 입찰에 참가하여 면세사업권을 획득하였으며 인천 제1터미널 입국장면세점 입찰에도 참여하여 2019년 5월 오픈.
- 종속회사인 (주)투어팁스를 통해 자유여행 상품 예약 플랫폼인 '모하지닷컴'을 2019년 1월 새롭게 오픈하였음.

+ 주요 제품

- 여행알선 서비스 (76.9%)
- 물품의 판매, 일반전세여객 자동차 운송업 (3.4%)
- 면세점 (11.2%)
* 괄호 안은 매출 비중

+ 테마

- 여행상품을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하는 종합 여행 홀세일러



노랑풍선 (104620)

+ 기업 개요
- 동사는 일반 여행업(여행알선) 및 항공권 및 선표 발권 판매업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할 목적으로 2001년 8월 13일에 설립되었음.
- 일반여행업과 항공권 및 선표 발권 판매업 등을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내국인 및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국내외 기획여행상품과 항공권 판매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 동사는 일본현지법인 설립을 통해 해외를 거점으로한 여행 서비스 제공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주요 제품

- 여행알선 서비스(100%)
▶ 여행 알선(85%)
▶ 항공권 판매 볼륨 인센티브(9.7%)
▶ 항공권 판매수입(4.95)
▶ 항공권 총액 매출(0.06%)
* 괄호 안은 2018년 3분기 기준 매출 비중

+ 테마

- 국내 1위 직판 여행사



모두투어 (080160)

+ 기업 개요
- 동사는 관광진흥법에 근거하여 일반여행알선업, 항공권 및 선표 발권 판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9년 2월 14일에 설립되었으며, 2005년 7월 26일자로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 동사는 내국인 및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국내외 기획여행상품과 항공권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이에 관련되는 일련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을 영위함.
- 동사의 사업은 여행알선 서비스 부문, 호텔위탁운영 및 대행 부문, 부동산투자 등 3개 분야로 구분됨.

+ 주요 제품

- 해외여행알선수입 (83.7%)
- 호텔위탁운영 및 대행업 (3.6%)
* 괄호 안은 매출 비중

+ 테마

- 전국 대리점을 통해 여행상품을 유통시키는 도매 여행사



레드캡투어 (038390)

+ 기업 개요
- 동사는 1992년 12월 주식회사 범한여행으로 설립되어 주식회사 미디어솔루션과 합병 후 동시에 회사명을 주식회사 레드캡투어로 변경함.
- 여행사업과 렌터카사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중임. 종속회사인 PT. REDCAP INDONESIA와 Redcaptour Guangzhou Co., Ltd.를 통해 여행알선 및 그와 관련된 사업을 영위함.
- 렌터카사업부문에서 19년 12월말 자동차대여사업조합에 등록된 당사의 자동차 대수는 업계 9위 수준.

+ 주요 제품

- 렌터카사업부문 : 차량대여 (56.6%), 계약만기차량 매각 (26.1%)
- 여행사업부문 (17.3%) : 항공권, 여행상품 등
* 괄호 안은 매출 비중

+ 테마

- 렌터카와 여행사업을 주력으로 하는 회사

 

브레인콘텐츠 (066980)

+ 기업 개요 
- 동사는 1998년 9월 설립됨. 2016년 12월 리치커뮤니케이션즈와 합병을 통하여 콘텐츠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고자 상호를 브레인콘텐츠로 변경함. 
- 콘텐츠, TAX REFUND, 코스메틱(천연화장품), IT 보안솔루션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중임. 
- 콘텐츠 사업경쟁력 확보 및 미국시장 진출을 위해 2018년 1분기 'BRAIN CONTENTS INC'를 미국 캘리포니아에 설립하였으며, 핑거스토리 법인을 설립함. 

+ 주요 제품 

- 온라인복권 정보서비스 (27%)
- IT제품(Touch Screen moduel) (4.2%)
- 수수료 (49%)
- SW매출 및 유지보수 (5%)
* 괄호안은 연결재무제표 상 매출비중

+ 테마 

- 디지털 콘텐츠 및 복권, IT제조(터치 스크린 모듈)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



글로벌텍스프리 (204620)

+ 기업 개요 
- 2005년 12월 30일 설립된 동사는 외국인 관광객에 대한 내국세 환급대행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외국인의 국내 소비에 대한 부가세를 소비자에게 환급해주면서 환급액의 일정 부분을 환급대행사인 동사가 수취하면서 매출을 창출함. 
- 공항, 항만 등 출국항(출국항 환급창구)과 시내 곳곳에 설치된 환급창구(시내환급창구), 국내 주요 쇼핑몰 등에 설치된 무인자동환급기기(KIOSK) 등을 설치하여 해당 창구를 통해 사업을 영위함. 

+ 주요 제품 

- 환급산업 : 환급 수수료, 부가세 등 (94.4%)
* 괄호 안은 매출 비중

+ 테마 

- 사후면세점 환급 대행 기업

 

 

 

밥솥,유아용품,악기, 교복 관련주
쿠쿠홀딩스 (192400)

+ 기업 개요 
- 1978년 11월 15일 설립되었고 자회사 지분의 관리 및 투자를 목적으로 하는 투자사업부문을 주요사업으로 영위. 2018년 1월 유가증권시장에 변경상장 
- 동사는 2007년 전기밥솥(전기압력밥솥) 품목으로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되었으며, 현재까지(11년 연속)도 세계일류상품으로 인정을 받고 있음. 
- 동사와 쿠첸이 국내 전기밥솥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과점, 동사의 시장점유율은 약 70%로 압도적 우위. 

+ 주요 제품 

[존속회사 쿠쿠홀딩스 주요제품]
- 임대료 (0.7%) : 경영자문용역 수익
- 임대료 (0.1) : 부동산 임대수익

[종속회사 쿠쿠전자 주요제품]
- IH압력밥솥 (61.8%)
- 열판압력밥솥 (24.5%)
- 전기보온밥솥 (7.6%)
- 기타 (4.9%) 
* 괄호 안은 매출 비중

+ 테마 

- 쿠쿠홈시스(렌탈사업)와 쿠쿠전자(가전사업)를 자회사로 보유한 지주사



삼익악기 (002450)

+ 기업 개요 
- 동사는 1958년 설립한 국내 최대의 종합악기회사이며, 1988년 한국거래소에 상장함. 
- 주요 사업부별 매출 품목군은 Piano, Guitar, 현악기, 일반악기 사업부가 있으며, 주요 제품으로는 업라이트피아노, 그랜드 피아노, 기타, 바이올린, 첼로, 관악기 등을 취급함. 
- 인도네시아현지법인에서 생산한 제품을 본사에서 상품으로 매입하여 제3국으로 수출하는 중계무역 매출비중이 높으며, 중 미 유럽등에서 안정적인 판로 확보함. 

+ 주요 제품 

- 업라이트피아노 
- 전기 기타 
- 그랜드피아노 

+ 테마 

- 피아노 제조전문 회사



형지엘리트 (093240)

+ 기업 개요 
- 동사는 학생복, 유니폼 제조업, 교육사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있음. 3개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 현재 국내 학생복 시장은 엘리트, 아이비클럽, 스마트, 스쿨룩스 등 4개 브랜드가 시장의 75%를 점유함. 고정된 수요인원을 대상으로 영업을 하는 제로섬 시장으로 경쟁 강도가 높음. 
- 유니폼 사업부문에서는 금융권 및 대형유통업체, 항공업체, 여행사 등으로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음. 

+ 주요 제품 

- 중·고등학생용 교복 (80.5%)
- 기업체 유니폼 (18.5%)
* 괄호 안은 매출 비중

+ 테마 

- 국내 시장점유율 1위의 학생복 전문 제조업체



PN풍년 (024940)

+ 기업 개요 
- 동사는 1954년 5월 1일에 세광알미늄 공업사로 설립된 후 1995년 1월 4일자로 코스닥시장에 등록되었음. 
- 주요 사업부로는 알미늄,스텐레스 기류 제조 및 판매업, 알미늄 판 제조 및 판매업, 전기용품 제조 및 판매업, 부동산 임대업 등으로 구성되어 있음. 
- 주방용품 산업은 식생활의 필수 요소로써 계절적 요소나 경기변동의 많은 영향을 받지 않아 지속적 성장이 가능한 산업군임. 

+ 주요 제품 

- 제품 (53.7%) : 압력솥외 (내수 가격 11년 5만2697원 → 12년 5만5875원 → 13년 5만6081원 → 14년 5만8110원 → 15년 5만7443원 → 16년 5만8141원 → 17년 6만1869원 → 18년1Q 6만799원 → 18년2Q 6만2071원 → 18년3Q 6만2778원)
- 상품 (43.9%) : 압력솥외
* 괄호 안은 매출 비중 및 기격 추이

+ 테마 

- 압력솥이 주력 제품인 주방용품 제조업체



모나리자 (012690)

+ 기업 개요 
- 동사는 화장지 제조와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7년 10월 28일에 설립되어 1988년 10월 상장되어 유가증권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됨. 
- 동사가 영위하는 목적사업으로는 화장지 제조 판매업, 지류 제조 판매업, 일용 잡화 판매업, 위생용품 제조 및 판매업 등이 있음. 
- 제지산업은 고도의 기술 및 설비투자를 요하는 자본집약적 장치산업임. 종이 사용분야에 따라 문화용지, 산업용지, 위생용지, 특수지 등으로 구분되고 있음. 

+ 주요 제품 

- 두루마리류 화장지 외 제품 (69.7%)
- 두루마리류 화장지 외 상품 (21.4%)
- 원지 (8.4%)
* 괄호 안은 매출 비중

+ 테마 

- 화장지 제조 및 판매 업체



제로투세븐 (159580)

+ 기업 개요 
- 동사는 2000년 설립되어 2013년 코스닥 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패션, 코스메틱, 이커머스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영도칠무역(상해)유한공사, Zero to Seven Trading(H.K.) Co., Limited, 영도칠무역(중국)유한공사 등 3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 알로앤루, 포래즈, 알퐁소 등의 브랜드를 보유함. 중국 티몰에 입점해있음. 

+ 주요 제품 

- 아동의류 : 53.7% 
- 유아용품 : 33.2%
- 중국사업(아동의류 및 유아용품) : 13%
* 괄호 안은 매출 비율


+ 테마 

- 매일유업 계열의 유아용품 전문업체로 중국에서도 활동중



모나리자 (012690)

+ 기업 개요 
- 동사는 화장지 제조와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7년 10월 28일에 설립되어 1988년 10월 상장되어 유가증권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됨. 
- 동사가 영위하는 목적사업으로는 화장지 제조 판매업, 지류 제조 판매업, 일용 잡화 판매업, 위생용품 제조 및 판매업 등이 있음. 
- 제지산업은 고도의 기술 및 설비투자를 요하는 자본집약적 장치산업임. 종이 사용분야에 따라 문화용지, 산업용지, 위생용지, 특수지 등으로 구분되고 있음. 

+ 주요 제품 

- 두루마리류 화장지 외 제품 (69.7%)
- 두루마리류 화장지 외 상품 (21.4%)
- 원지 (8.4%)
* 괄호 안은 매출 비중

+ 테마 

- 화장지 제조 및 판매 업체



매일유업 (267980)

+ 기업 개요 
- 2017년 5월 매일유업에서 인적분할 되었으며, 낙농품 및 음료 제조판매수출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 주요 제품으로는 매일우유, 상하목장 유기농우유, 앱솔루트 명작, 매일바이오, 뼈로가는 칼슘두유 등이 있으며 2019년 10월 말 기준 국내업계 중 최다인 총 17품목의 특수분유를 운영. 
- 백색우유 시장 내 상위 3개업체 중 하나로서, 특히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프리미엄(저온살균, 유기농, 락토프리)과 저지방 시장을 선도. 

+ 주요 제품 

- 유가공 식품(83.5%) : 매일우유, 퓨어, 카페라떼 등
- 기타(16.4%) : 페레로, 플로리다 등
* 괄호 안은 매출 비중

+ 테마 

- '매일우유', '앱솔루트'로 유명한 분유 및 유음료 제조업체



락앤락 (115390)

+ 기업 개요 
- 동사는 밀폐용기 및 주방생활용품의 제조ㆍ유통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1998년 출시된 4면 결착 방식의 Lock Type 밀폐용기는 품질 우수성을 바탕으로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음. 
- 국내는 서울 사업장(관리, R&D, 영업)과 아산 사업장, 안성 사업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해외는 중국, 동남아,미국, 유럽 등에서 종속회사가 운영됨. 
- 다양한 제품 개발과 제품화를 통해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음. 

+ 주요 제품 

- 저장용품 : 밀폐용기 등
- 아웃도어 : 아쿠아, 핫앤쿨 등
- 기타 : 생활, 리빙용품 등 

+ 테마 

- '락앤락' 밀폐용기, 주방생활용품 제조 및 유통회사

 

 

 

 

화장품, 엔터테이먼트 관련주

아모레퍼시픽 (090430)

+ 기업 개요 
- 동사는 2006년 6월 1일에 (주)아모레퍼시픽그룹(舊 (주)태평양)을 인적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2006년 6월 29일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 동사는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동사는 기업집단 '아모레퍼시픽'에 소속되어 있으며, 동사를 포함하여 15개회사가 소속되어 있음. 

+ 주요 제품 

- 화장품 사업부문 (89.2%) : 설화수, 헤라, 아이오페, 한율 등
- DB(Daily Beauty) & Sulloc사업부문 (10.8%) : 모발, 구강, 바디케어 제품
* 괄호 안은 매출 비중

+ 테마 

- 국내 1위 화장품 제조·판매 업체
- 아모레퍼시픽그룹 계열의 화장품 제조 및 판매업체. 해외시장의 경우 채널 확장 및 호주, 인도 등 신규 국가에 진입하는 등 진출 지역을 다변화하고 5대 글로벌 챔피언 브랜드(설화수, 라네즈, 마몽드, 이니스프리, 에뛰드하우스)를 중심으로 글로벌 성장 확대를 지속중.



신세계인터내셔날 (031430)

+ 기업 개요 
- 동사는 신세계 그룹 내 글로벌 종합생활문화기업임. 
- 동사는 해외 유명 패션 브랜드를 국내에 직수입하여 우량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하고, 여성복 등 캐주얼 브랜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기획, 생산, 유통하는 패션라이프스타일 사업 부문을 보유함. 
- 해외 력셔리 및 자체 제작 코스메틱 브랜드를 기획, 생산, 유통하는 코스메틱 부문 역시 주요 사업임.ARMANI, J.LINDEBERG 등의 브랜드를 유통함. 

+ 주요 제품 

- 상품 및 제품매출 (100%)
* 괄호 안은 매출 비중

+ 테마 

- 신세계그룹의 패션의류회사로 ARMANI, DOLCE 등 해외 명품 유통
- 신세계그룹 계열의 패션유통사업 영위 업체. 자가 코스메틱 브랜드 '비디비치' 보유중.



한국콜마 (161890)

+ 기업 개요 
- 2012년 10월 한국콜마주식회사로부터 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화장품 ODM사업과 제약 CMO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화장품업계 최초로 국내에 ODM 방식을 정착시키고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과감하고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개발로 업계 선두 지위를 유지함. 
- 동사는 화장품 산업 평균 성장률을 상회하는 높은 성장률을 실현해 왔으며, ODM방식은 동사 화장품 부문 매출의 95%이상이 해당됨. 

+ 주요 제품 

- 화장품 : 애터미, 더페이스샵, 이니스프리 등 
▶ 기초 (49.6%) : 세안 보습
▶ 색조 (16.5%) : 피부화장
- 제약 (33.2%): 알리코제약, 한미약품, 일성신약, 제일약품 등
* 괄호 안은 매출 비중

+ 테마 

- 화장품 및 의약품 주문자 상표부착 생산(OEM) 전문업체
- 화장품, 기능성화장품, 의약품, 의약외품 등의 개발, 제조(ODM, OEM)업체. 화장품 부문 매출 비중이 50% 이상을 차지.



한국화장품제조 (003350)

+ 기업 개요 
- 화장품 제조 사업을 영위하며, 기초화장품과 색조화장품을 비롯 1,600여 종류를 생산하는 화장품제조 전문회사로, 한국화장품 등 5개의 계열사를 가지고 있음. 
- CGMP 인증은 물론 국제규격인 ISO 22716 인증까지 획득하며, 글로벌 시장에 맞는 기업으로의 개선을 완료함. 
- 우수한 품질과 기술력을 보유한 한국의 대표 OEM 및 ODM 화장품제조 전문기업으로서 역량을 확대해 나가고 있음. 

+ 주요 제품 

- 화장품 제품 (99.3%) : 기초 외 (BI_3종세트 가격 15년 1만1249원 → 16년~17년 1만1255원 → 18년1Q 1만1258원 → 18년3Q 1만1258원)
- 기타 (0.7%) : 부재료 등
* 괄호 안은 매출 비중

+ 테마 

- 산심 등의 브랜드를 제조하는 화장품 제조기업
- 한국화장품의 제조를 담당하고 있는 화장품제조 전문업체. 기초화장품과 색조화장품 등을 생산. 기존 한국화장품 제품 생산뿐만 아니라 외부 화장품 업체의 제품을 생산하는 OEM 및 ODM 사업도 진행중.



한국화장품 (123690)

+ 기업 개요 
- 한국화장품제조에서 화장품판매 및 부동산임대사업부문이 분할하여 신설되었고, 기초 및 색조화장품 700여 종류의 화장품판매를 영위하는 종합화장품회사임. 
- 주요 유통경로는 시판, H&B사업부(방판), 백화점, 홈쇼핑사업부 등이며, 자회사인 더샘인터내셔날을 통해 브랜드숍 관련 화장품 판매사업 영위. 
- 유통질서확립을 통한 대리점 손익개선 및 현장밀착영업을 실시하고 Brand Manager체제를 통한 Brand Power 강화에 힘쓰고 있음. 

+ 주요 제품 

- 화장품 판매부문 (99.6%)
- 부동산임대부문 (0.4%)
* 괄호 안은 매출 비중

+ 테마 

- 산심, 젬미라클 등의 브랜드를 보유한 화장품 판매회사
- 한국화장품제조((구)한국화장품)에서 화장품 판매 및 부동산 임대사업 부문이 분할되어 신설된 회사. 주요 상표로 산심, 잼미라클 등이 있으며, 주요 유통경로는 전문점 판매, 방문 판매, 백화점, 홈쇼핑사업부(인터넷, 홈쇼핑, 총판 등) 등임. 브랜드샵 관련 화장품 판매사업을 영위하는 (주)더샘인터내셔날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



코리아나 (027050)

+ 기업 개요 
- 동사는 1988년 11월 15일에 설립되어 화장품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1999년 12월에 한국증권업협회에 등록함. 
- 주요사업내용으로는 화장품, 의약부외품의 제조 및 판매업, 화공약품 제조 및 판매업, 무역업 등이 있음. 
- 화장품은 인간의 미와 신체에 관련되는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특수한 효익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생산, 유통, 판매, 광고 및 소비에 이르기까지 여러 법률적 제약이 가해지고 있음. 

+ 주요 제품 

- 기초화장품 (59.8%) : 세안·보습제
- 색조화장품 (4.5%)
- 건강식품, 헤어, 보디 (21%)
- 피부관리샵 외 (3.5%)
* 괄호 안은 매출 비중

+ 테마 

- 코리아나, 자인, 세니떼 등의 브랜드를 보유한 화장품업체
- 라비다, 자인, 녹두, 세니떼, 비취가인, 엔시아, 텐세컨즈 등의 브랜드를 보유한 화장품 제조 및 판매업체. 기초화장품 및 색조화장품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피부관리샵(세레니끄)도 운영중.

 

 

바른손 (018700)

+ 기업 개요
- 동사 사업 영역은 크게 영화 제작 및 투자, 외식사업, VR 관련 사업 등으로 분류됨. 시오필름, 바른손홈쿡, 바른손누보, 바른손에프엠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 매출은 영화 사업 부문 21.1%, 외식 사업 부문 29.2%, 게임 등 이외 사업 부문 49.6%로 구성됨.
- 2019년 5월 개봉해 국내에서 1000만명이 넘는 관객을 동원하고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등을 받은 영화 '기생충'에 투자했음.

+ 주요 제품

- 외식사업부: 베니건스 (66.7%)
- 영화사업부: 바른손 (22.5%)
* 괄호 안은 매출 비중

+ 테마

- 외식(베니건스)·영화·문구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
- 엔터테인먼트 사업 및 영화 제작사업 영위 업체.



바른손이앤에이 (035620)

+ 기업 개요
- 동사는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개발업, 영화제작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MMORPG '라그하임', '라스트카오스', PC MMORPG '아스텔리아' 등이 동사가 선보인 게임임.
- 지난 2019년 5월 개봉해 국내에서 1000만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하고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작품상, 칸 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 등을 받은 영화 '기생충'을 제작함.
- 영화 2편을 기획 중이며 2020년 중 작품 1개 촬영 시작할 계획임.

+ 주요 제품

- 게임사업 (61.2%) : 모바일 게임 등
- 영화사업 (38.5%) : 기타 판권
- 기타
*괄호안은 매출 비중

+ 테마

- '라스트카오스'로 유명한 온라인 게임 업체
- 영화사업 및 온라인/모바일게임 개발 업체. 2015년 바른손필름을 흡수합병해 영화사업에 진출.



CJ ENM (035760)

+ 기업 개요
- 동사는 1994년 12월 16일 종합유선방송사업과 홈쇼핑 프로그램의 제작공급 및 도소매업을 목적으로 실립되어 1999년 11월 23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 당사의 사업은 크게 4개 부문으로 방송채널 및 콘텐츠 제작, 광고 등을 영위하는 미디어사업, TV 및 온라인 몰(CJmall)로 구성되어 있음.
- 주요 종속회사 사업으로 케이블 tv, 초고속 인터넷과 인터넷전화와 같은 방송통신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음.

+ 주요 제품

- 미디어사업 (37.7%)
- 커머스사업 (27.1%)
- 영화/공연사업 (4.1%)
- 음악사업 (5.4%)
- 유선방송사업 (25.5%)
* 괄호 안은 매출 비중

+ 테마

- 미디어, 커머스, 영화, 음악 사업을 담당하는 CJ 계열사
- CJ오쇼핑과 CJ E&M과의 합병법인. 헐리우드 메이저 스튜디오인 드림웍스의 외화를 직접 배급. 케이블TV Mnet 채널을 중심으로 자체제작 콘텐츠를 공급. KT,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의 IPTV에 영상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제공.



스튜디오드래곤 (253450)

+ 기업 개요
- 2016년 5월 씨제이이앤엠의 드라마 사업본부가 물적분할되어 설립, 드라마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여 미디어 플랫폼에 배급하고 VOD, OTT 등을 통한 유통 및 관련 부가사업을 영위함.
- 미생, 또오해영, 도깨비, 비밀의 숲, 미스터션샤인 등 완성도와 화제성 높은 드라마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전통 미디어, 디지털, OTT 등 뉴미디어까지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음.
- 해외 로컬 제작사, 방송사들과 파트너쉽을 통해 현지화를 확대 중임.

+ 주요 제품

- 드라마 판매(37.6%)
- 드라마 편성(50.3%)
- 기타(11.9%)
* 괄호 안은 매출 비중

+ 테마

- 드라마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는 방송영상물제작업체
- CJ그룹 계열의 드라마 등 방송영상물제작업체. 드라마 콘텐츠를 기획/제작하여 미디어 플랫폼에 배급하고 VOD, OTT 등을 통한 유통 및 관련 부가사업 등을 영위. <미생>, <도깨비>, <시그널>, <미스터선샤인> 등을 제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