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Blog

[TIP] 구글 애드센스 - 티스토리에 적용하기

반응형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소소한 수익을 얻고 싶어질때가 있습니다.
가장 보편적이고 안정적으로 수익을 내는 방법이 구글에서 운영하는 애드센스를 통해서 광고 수익을 내는 것 입니다.
티스토리 또한 구글 애드센스를 연동하여 광고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티스토리에 구글 애드센스(Adsense)를 신청하고 수익을 확인 하는 방법에 대해서 리포트 하겠습니다.

 

 

 

+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 관련 포스팅

 

[TIP] 구글 애드센스 - 티스토리에 적용하기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소소한 수익을 얻고 싶어질때가 있습니다. 가장 보편적이고 안정적으로 수익을 내는 방법이 구글에서 운영하는 애드센스를 통해서 광고 수익을 내는 것 입니다. 티스토리 또한 구글 애드센..

bosungs2y.tistory.com

 

[TIP] 구글 애드센스 효율적 배치 - 광고 상단 2개 추가하기 (모바일 1개)

구글 애드센스를 운영하면서 가시성이 떨어지지 않으면서 가장 수익이 잘 나게 광고를 배치하기 위한 고민은 다들 해보셨을 것입니다. 다양한 광고를 많이 노출하면 수익구조에서 유리하지만 가시성이 떨어져 블로..

bosungs2y.tistory.com

 

[TIP] 구글 애드센스 효율적 배치 - 사이드바 광고 추가하기

구글 애드센스를 운영하면서 가시성이 떨어지지 않으면서 가장 수익이 잘 나게 광고를 배치하기 위한 고민은 다들 해보셨을 것입니다. 다양한 광고를 많이 노출하면 수익구조에서 유리하지만 가시성이 떨어져 블로..

bosungs2y.tistory.com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PIN) 등록 및 우편이 안 올때

+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 관련 포스팅 [TIP] 구글 애드센스 - 티스토리에 적용하기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소소한 수익을 얻고 싶어질때가 있습니다. 가장 보편적이고 안정적으로 수익을 내는 방법이 구글에서..

bosungs2y.tistory.com

 

구글 애드센스 무효트래픽, 계정정지 대응법

3월 17일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사라진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어? 뭐지 왜 광고 안 나옴?? 버근가?? 가끔 있는 일이라고 생각하였는데 몇 시간 동안 저의 광고가 사라졌었습니다. 구글 애드..

bosungs2y.tistory.com

 

 

 

 

 

1. 애드센스(Adsense)란?

- 애드센스는 광고주를 위한 애드워즈와 대비되는 구글의 광고 프로그램으로 웹사이트 소유자는 애드센스를 연동하여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창출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나 가입이 되는게 아니고 애드센스의 조건이 되어야만 가능합니다!!
- 구글 애드센스는 클릭당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입니다.

 

2. 애드센스(Adsense) 조건

- 애드센스는 보통 Tistory, Blogger, Wordpress 에서 자주사용합니다. Blogger는 조건이되면 자동으로 애드센스를 사용가능하지만 Tistory에서는 심사를 통과해야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 애드센스를 이용해본 결과 게시물은 30건, 일 방문자수 50이상, 게시물의 가치가 어느정도 되어야만 가입 승인이 되는 것 같습니다.
-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의 조건은 아래와 같으니 참고 해주세요!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 - AdSense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1) 만 19세 이상 가입자

2) 페이지만의 특별한 장점 필요
  - 텍스트, 이미지 등 여러 가지 페이지 요소 구성 고려
  - 댓글을 허용하는 경우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준수하고 부적절한 콘텐츠가 포함되지 않도록 관리

3) 페이지의 메뉴가 명확하고 사용하기 쉬워야됨
  - 정렬, 가독성, 기능 유무 체크

4) 콘텐츠가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준수하여야됨

  - 무효 클릭수 및 노출수
  - 클릭 또는 조회 유도(비보상형 인벤토리)
  - 콘텐츠 정책
  - 악의적 사용자 환경

 

3. 구글 애드센스 - 티스토리에 적용하기

3.1 애드센스(Adsense)  가입 및 사이트 등록하기

- 아래 사이트에 접속하여 애드센스 가입을 진행합니다. (광고를 게재할 사이트 URL, gmail 주소)

 

Google 애드센스 - 웹사이트에서 수익 창출하기

Google 애드센스의 웹사이트 수익 창출 기능을 사용하여 수익을 올려보세요. Google 애드센스에서 광고 크기를 자동으로 최적화하여 광고의 노출 및 클릭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www.google.co.kr

 

- 가입이 완료되면 Google Adsense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사이트 - 사이트 추가]를 클릭합니다.
- 등록할 사이트 URL를 입력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 다음을 누르면 애드센스 사이트 연결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애드센스 코드를 복사 합니다.

- 이번에는 Tistory 매니저로 넘어가 [스킨 편집]을 실행하고 [html 편집]을 눌려줍니다.
- 경로를 못찾으시는 분은 아래를 참고 해서 들어가주세요.
ex) https://자신의 Tistory주소/manage/design/skin/edit#/

- <head>바로 아래부분에 복사한 애드센스 사이트 연결 코드를 붙여 넣고 [적용]을 합니다.
- 애드센스로 넘어가 제출을 누릅니다.

- 사이트 광고 게재 가능 여부 검토 중 페이지가 발생하면 완료된 것입니다. 이제 구글 애드센스 승인만 기다리면됩니다.

 

3.2 애드센스 디스플레이 광고 만들기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떨어졌다면 본격적으로 광고를 추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광고 - 개요 - 디스플레이 광고]를 클릭해줍니다. (디스플레이 광고가 수익률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 이름을 주고 [사각형], [반응형]을 선택 한 후 만들기를 눌려줍니다. 
* 반응형은 : 해당 사용자의 디스플레이에 맞춰 크기를 조절해줍니다. (PC, 모바일)

- 위에 방법과 같이 추가로 사용 할 광고단위도 생성이 필요하면 해줍니다. 
* 여러개를 생성하면 광고 위치별 보고서를 보실수있어 관리가 용이합니다.
* 저 같은 경우에는 상단2개,하단1개,사이드바1개를 운영하고있습니다. 해당 방법은 다음 포스트에서 설명하겠습니다.

- 이제 저희가 생선한 광고를 Tistory에 추가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드보기]를 클릭하고 코드 복사를 합니다.

 

3.2 티스토리에 애드센스 광고 추가하기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

-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를 적용 하는 방법은 엄청 간단합니다! 매니저로가서 플러그인을 클릭해줍니다.
- PC, 모바일에서도 최적화로 보여주기 위해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을 실행합니다. 

- 위에서 생성한 코드를 통해 상,하단에 붙여 넣습니다.

- 광고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었으면 완료!!
처음 구글 애드센스를 적용하실때 광고표시가 최대 1시간정도 지연될 수 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구글애드센스 사이드바 추가 및 최적화 수익을 내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