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RRENT/TIP

[Torrent] 토렌트로 파일 다운로드 하기

반응형

 

이번시간은 uTorrent를 이용하여 파일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렌트는 저작권 관련하여 많은 문제 점이 있지만 영화,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부분에서 용량이 큰 파일들을 빠르게 다운로드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전시간에 uTorrent 설정에 대해서 배웠다면 이번에는 활용 방법에 대해서 배우도록 하겠습니다.

 

 

1. 토렌 파일 (.torrent, Magnet)

- 토렌트는 .torrent 라는 파일마그넷 주소를 통해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기본적으로 오픈된 토렌트 사이트를 이용해서 다운로드를 받는게 일반적입니다.

- 어느 토렌트 사이트 부분인데 여기서 자석 모양으로 되어있는 부분은 마그넷 주소를 이용한 방법이고 파일모양은 .torrent 파일 입니다.

 

 

2. 파일을 통한 다운로드 파일 (.torrent)

파일로 하는 방법은 간단하지만 .torrent파일이 생기는 단점이있습니다.

1) .torrent 파일을 클릭한뒤 받은 파일을 실행합니다.

2) uTorrent가 실행되면 저장경로를 지정 한 후 확인을 클릭
(주의 : 다운로드 받을 파일 목록을 제대로 확인해주세요. 바이러스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3. 마그넷을 통한 다운로드 파일 (Magnet)

1) 마그넷 부분에 링크 주소 복사를 클릭하여 마그넷 주소를 추출 합니다.

2) uTorrent를 실행 한 후 [파일 -> 주소에서 토렌트 추가]로 가서 복사한 주소를 넣어서 확인!

3) 다운로드 성공 !!

 

 

다음 시간에는 좋은 토렌트 사이트에 대해서 소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