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CK/관련주 & 테마

[한국판 뉴딜] PC게임 관련주 / 모바일 게임 관련주 / 언택트 관련주

반응형

 

 

정부가 코로나19로 인한 경제를  '한국판 뉴딜' 정책을 통해 돌파구를 찾으려 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주목받기 시작한 언택트 산업이 경제 위기를 타개하기 위한 카드로 제시될 가능성이 높이지고 있으며, 코로나19때 의료진 부족과 조치로 원격의료, 원격근무, 원격교육 부분에서 허점이 많이 보였던 이번 2~4월을 계기로 4차 산업혁명이 더 빠른 속도로 완수될 수 있게끔 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자 최근 정부에서 '한국판 뉴딜' 정책이라는 키를 꺼내 들었습니다.

 

 

10일 문화체육관광부의 '게임산업 진흥 종합계획'에 따르면 정부는 코로나19 이후 4차 산업혁명 시대 진입을 위한 준비과정으로 게임 산업을 주목,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하였습니다. 

 

특히 게임은 5세대 통신망(5G), 클라우드,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 신기술과 결합이 필요한 사업이며 최근 10년간 한국경제 성장률(연평균 3.2%) 보다 3배 이상(연평균 9.8%) 고성장하고 있는 대표 콘텐츠 산업입니다.

(국내 게임시장은 2008년 5조6000억원에서 2018년 14조3000억원 규모로 성장)

코로나19로 인해 사람들이 집에있는 시간이 많아지자 게임산업은 포스트 코로나의 수혜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게임산업 진흥 종합계획'을 통해 게임업계 규제·제도 개선에 적극 나서겠다는 뜻을 밝힘으로써 게임산업에 대한 기대감도 한번 다시 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이번시간에는 한국판 뉴딜 정책에 수혜가 될 수 있는 게임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한국판 뉴딜 정책 관련 다른 테마주도 궁금하시면 아래 테마북을 참조해주세요 ◀

 

한국판 뉴딜 정책 관련주 테마주 모음 (언택트 관련주)

한국판 뉴딜 정책이란? 정부에서 대규모 국책사업으로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혁신성장을 통해 경제활력을 살리는 돌파구를 마련하기 위한 정책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하는 한국판..

bosungs2y.tistory.com

 

 

게임 관련주 움직임

- 포스트 코로나 수혜주
- 언택트 사업 수혜 (PC, 모바일)
- 게임관련 규제 완화시 수혜
- 중국 판호 승인 이슈시 수혜
- 한국판 뉴딜 정책 수혜
- 전염병 및 불경기 수혜
- 환율 상승시 수출로열티로 인한 수혜
- 신작게임 출시시 관련 회사 수혜 

 

이 포스팅은 관련주 정보를 제공하는 것으로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게임산업

PC게임, 온라인게임, 비디오게임, 모바일게임 등 게임관련 콘텐츠 개발, 수입판매 또는 퍼블리싱업체등이 있음

특히 스마트폰 보급 확대 및 5G 산업을 통해 모바일 인터넷의 접근성 및 환경 개선 등으로 인해 고성장세를 지속하고 있으며 스마트폰 이외에 PMP, 태블릿PC 등으로 게임플랫폼이 확대되고 있음

경기불황시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짐에 따라 게임이용자가 늘어나 불경기 수혜 산업으로 분류되고 있음.

환율 상승시 수출로열티 등의 수혜를 입으며, M&A와 신작모멘텀 등으로 부각되는 경향이 있음.

 

 



펄어비스 (263750)

+ 기업 개요
- 동사는 2010년 9월 설립되어 연결회사 기준으로 게임소프트웨어의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검은사막', '검은사막 모바일', '검은사막 Xbox One 및 PlayStation4', 'EVE Online'을 지역별로 직접 또는 퍼블리셔를 통해 서비스함.
- 2019년 12월에는 북미/유럽 및 아시아 지역 150여 개국 대상으로 '검은사막 모바일'의 글로벌 서비스를 개시함.

+ 주요 제품

- 검은사막 게임사업부문 : 온라인 (33.9%), 모바일 (66.1%)
* 괄호안은 매출 비중

+ 테마

- 온라인 게임 '검은사막' 개발, 공급업체



엔씨소프트 (036570)

+ 기업 개요
- 동사는 온라인, 모바일 게임의 개발 및 서비스 제공을 포함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관련 인터넷 사업을 영위함.
- 종속회사를 통해 소프트웨어 개발, 제조, 판매업, 프로야구 서비스업, 콜센터 서비스업 등을 영위함.
- '리니지', '리니지2', '리니지M', '리니지2M', '아이온', '블레이드앤소울' 등이 동사가 보유한 주요 게임임. 2020년 들어서는 글로벌 시장 점유율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음.

+ 주요 제품

- 모바일 게임 (52.5%)
- 리니지 (8.4%)
- 리니지 2 (3.3%)
- 아이온 (3.9%)
- 블레이드앤소울 (7.2%)
- 길드워2 (4.9%)
* 괄호 안은 매출 비중

+ 테마

- 온라인 게임 개발 및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관련 인터넷 기업(주요 게임 : 리니지, 블레이드앤소울 등)



네오위즈 (095660)

+ 기업 개요
- 동사와 종속회사는 온라인, 모바일 게임 개발과 퍼블리싱(유통), 게임 포털 '피망' 운영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함. 유료 아이템 판매, 광고 등을 통해 수익을 창출함.
- '피망포커', '피망섯다', '피망뉴맞고', '브라운더스트', '킹덤오브히어로' 등이 동사가 보유한 주요 게임임.
- 매출은 내수 67.4%, 수출 32.6% 등으로 구성됨. 네오위즈플레이스튜디오, 게임온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 주요 제품

- 피망 유료 아이템 (96.9%) : 온라인게임, 모바일게임
- 기타 (3.1%) : 광고 등
* 괄호 안은 매출 비중


+ 테마

- 온라인게임(크로스 파이어, 스페셜포스, 아바 등) 퍼블리셔, 게임 포털 피망 운영 업체



위메이드 (112040)

+ 기업 개요
- 동사는 모바일, 온라인 게임 개발과 유통, IP 활용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미르의 전설2', '미르의 전설3', '창천', '이카루스' 등이 동사 주요 게임임.
- '미르의 전설3'는 동시접속 80만명을 기록함. '이카루스'는 일본, 러시아,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서비스하며 인지도를 높혔음.
- '이카루스M'은 사전예약자 200만명을 돌파하고 출시 첫 주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4위를 기록함.

+ 주요 제품

- 라이센스 (56.7%)
- 모바일 (29.8%)
- 온라인 (12.3%)
* 괄호 안은 매출 비중

+ 테마

- '미르의 전설'로 유명한 게임 개발업체



더블유게임즈 (192080)

+ 기업 개요
- 동사는 2012년 4월 온라인 게임 및 개발서비스를 주 사업목적으로 어퓨굿소프트(afewgoodsoft)를 설립하여 2013년 8월 더블유게임즈(DoubleU Games)로 상호를 변경함.
- 동사의 신규게임인 테이크5 등을 페이스북과 모바일에서 런칭하며 라인업을 확대하는 중임.
- 웹기반 페이스북에서 구글 Android, 애플 iOS 등의 모바일 플랫폼으로 확장하고 있으며, 이를 통한 더블유카지노 게임의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주도.

+ 주요 제품

- PC게임 (46.9) : 더블다운카지노, 더블유카지노 등
- 모바일게임 (53%) : 더블다운카지노, 더블유카지노 등
* 괄호 안은 매출 비중

+ 테마

- 소셜카지노게임 더블유카지노를 주력 상품으로 보유한 온라인 게임 개발사



선데이토즈 (123420)

+ 기업 개요
- 동사는 친구목록을 활용한 소셜게임을 개발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카카오톡 / 페이스북 등을 플랫폼으로 사용자의 온라인 인맥과 유대관계를 증진하기 위한 사회적 인맥 기반의 게임임.
- 2012년 7월에 출시한 '애니팡'을 시작으로 '애니팡 사천성', '애니팡2', '애니팡 맞고', '애니팡3' 등 다양한 라인업에 애니팡 IP를 접목하여 흥행을 이어가고 있음.
- 매출구성은 모바일 게임 84.91%, 기타 15.09%로 이루어져 있음.

+ 주요 제품

- 모바일 게임 (94.4%) : 애니팡 등
- 기타 (5.6%) : 광고매출, 사용료수익 등
*괄호안은 매출 비중

+ 테마

- '애니팡'으로 유명한 모바일 게임 개발사



플레이위드 (023770)

+ 기업 개요
- 동사 주요 사업은 게임소프트웨어의 개발, 제작 및 공급업임. '로한', '씰온라인', '로한M'이 동사가 보유한 주요 게임임.
- '로한'은 한국 이외 대만, 미국, 일본, 태국에서 서비스하고 있음. 씰온라인은 2004년 국내 출시 이후 2005년 해외에 진출함. 국내와 대만, 중국, 태국, 미국에서 운영 중임.
- '로한M'은 2019년 서비스를 시작함. '로한' IP를 활용해 만든 게임임.

+ 주요 제품

- 온라인 게임 국내 매출 (매출 비중 47.4%)
- 온라인 게임 해외 매출 (매출 비중 52.6%)

+ 테마

- 온라인게임 전문 퍼블리싱 기업



대원미디어 (048910)

+ 기업 개요
- 동사는 만화영화의 제작 및 판매, 캐릭터 라이선싱 및 캐릭터 프랜차이즈업 등을 목적으로 1977년 12월 6일에 설립되었으며 2001년 7월 31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 현재 애니메이션 창작기획 사업, 콘텐츠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종속회사 및 관계회사를 통해 방송사업, 만화 출판사업을 진행하고 있음.
- 2014년에는 국내 유일의 일본문화전문채널 채널J 운영을 통해서 애니메이션에서 드라마까지 콘텐츠 영역을 확장함.

+ 주요 제품

- 완구제조 : 유희왕, 파워레인저 등 (35.1%)
- 상품유통 : 닌텐도 게임기 등 (50.1%)
- 방송채널 : 애니원, 애니박스 (14.4%)
* 괄호 안은 매출 비중

+ 테마

- 만화영화 제작 및 판매, 캐릭터 라이센싱 및 캐릭터 프랜차이즈업체
- 닌텐도 전문 쇼핑몰로 닌텐도 스위치 동물의숲을 판매 하고 있음



미투온 (201490)

+ 기업 개요
- 동사 및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게임 개발 및 서비스 관련 사업을 주사업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종속회사를 통해 온라인 광고 사업을 영위함.
- 웹/모바일 게임 개발 및 서비스를 영위하며 연결회사인 ME2ZEN Limited는 게임 개발 및 서비스를 영위.
- 2016년 5월 'Fulpot Poker'의 국내 모바일 버전인 '풀팟홀덤'을 출시함. 2017년 6월에는 '풀하우스카지노'의 중국버전인 '전자대부호'를 모바일로 출시함.

+ 주요 제품

[게임 라인업]
- 풀팟포커(Fulpot Poker) : 풀팟홀덤, Fulpot Poker
- 풀하우스카지노
- 플레이베가스 (Play Vegas)

+ 테마

- 웹/모바일 게임 개발 및 서비스 제공업체



넥슨지티 (041140)

+ 기업 개요
- 게임소프트웨어 개발, 판매 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임. 온라인게임 서든어택(FPS)과 모바일게임 A.x.E(MMORPG)가 동사 주요 게임임.
- 서든어택은 온라인 FPS 게임으로 연결기준 동사 매출의 약 48.7%를 차지함.
- A.x.E(MMORPG)는 2018년 11월 일본 서비스, 2019년 2월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함. 해외 매출 확대를 위해 신규 콘텐츠 강화와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음.

+ 주요 제품

- 서든어택 : 온라인 FPS 게임, 부분 유료화 (47.3%)
- 모바일게임 등 (52.6%)
* 괄호 안은 매출 비중

+ 테마

- 국내 FPS 1위 게임인 서든어택 개발사



엠게임 (058630)

+ 기업 개요
- 동사는 게임소프트 웨어 개발과 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함. 매출의 99.11%가 온라인 게임 부문에서 발생함. 스마트팜, 암호화폐 관련 사업을 신사업으로 추진 중임.
- 이를 위해 2018년 자회사 블록체인인사이드, 엠팜 주식회사를 설립함.
- 게임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하고 암호화폐오 연동해 게임 내 재화를 디지털 자산으로 바꾸고자 함. ICT를 접목한 스마트 온실 등을 통해 스마트팜 사업도 확장시킬 예정임.

+ 주요 제품

- 온라인 게임 서비스 (98.1%) : 국내 46.3%, 해외 53.7%
- 광고 (1.8%)
* 괄호 안은 매출 비중

+ 테마

- 온라인 게임 개발업체



손오공 (066910)

+ 기업 개요
- 동사는 1996년 12월 30일에 설립되었으며, 2005년 1월 7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 동사는 캐릭터 완구 빠샤메카드, 헬로카봇, 엑스가리온과 마텔 완구 피셔프라이스, 바비, 핫휠, BTS인형, 게임인 블리자드 패키지, 닌텐도 등을 할인마트 및 온오프라인 시장에 유통하고 있음.
- 캐릭터 완구산업은 새로운 소재 및 기술의 발달로 다양한 캐릭터 완구가 출시되고 있고 연령층 또한 확대되고 있어 시장의 지속적 성장 예상.

+ 주요 제품

- 캐릭터완구 및 게임 (96.1%)
- PC방 영업 : PC방 총판 수수료 (3.7%)
* 괄호 안은 매출 비중


+ 테마

- 캐릭터완구, 게임, 애니메이션 사업을 하는 엔터테인먼트 업체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모든 PC패키지 게임의 국내 유통을 담당하고 있으며, 100% 자회사인 손오공아이비를 통해 리그오브레전드 등 온라인 게임의 PC방 총판 사업을 영위.

 

 

 


엔터메이트 (206400)

+ 기업 개요 
- 동사는 2001년 10월 설립되어 '온라인게임'과 '모바일게임' 을 영위하고 '아이러브삼국지', '천하를탐하다' 등을 주요 제품으로 함. 
- 온라인게임서비스로는 RPG게임인 '신선도', SLG게임인 '와룡전설' 이 있으며 이 중 '신선도'는 웹게임 1위, 웹게임 최초 100서버 돌파를 기록함. 
- 2019년 연간기준 다크에덴M이 매출 구성의 69.20%를 차지하고 있음. 

+ 주요 제품 

- 모바일 게임 : 천하를탐하다 (22%), 폭스(24.2%), 드래곤스피어(10%), 소울오브히어로즈(15.2%)
- 온라인 게임 : 신선도 (1.8%), 와룡전설 (0.8%), 암흑삼국 (0.1%)
* 괄호 안은 매출 비중

+ 테마 

- 온라인· 게임 개발 및 유통업체



넷마블 (251270)

+ 기업 개요 
- 동사는 게임 개발 자회사가 개발한 게임 등을 퍼블리싱하는 사업을 전문적으로 영위하며, 넷마블넥서스㈜, 넷마블엔투㈜, 넷마블네오㈜ 등의 자회사는 모바일 게임 개발 사업을 담당함. 
- 동사는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2017년 매출을 기준으로 글로벌 3위의 게임 퍼블리셔임. 
- 주요 서비스는 모바일게임으로 '세븐나이츠', '모두의마블', '쿠키잼' 등이 있고 온라인게임으로는 '마구마구'가 있음. 

+ 주요 제품 

- 세븐나이츠 (5.2%)
- 모두의마블 (5.1%)
- 리니지II:레볼루션 (31.1%)
- 쿠키잼 (6.7%)
- 기타 모바일게임 (22.6%)
- MARVEL Contest of Champions (15.3%)
- 온라인 게임 (3.9%)
* 괄호 안은 매출 비중

+ 테마 

- 세븐나이츠, 모두의마블, 리니지 등 모바일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하는 게임사



NHN (181710)

+ 기업 개요 
- 13년 8월 네이버의 게임사업 부문을 인적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현재 온라인 및 모바일게임 사업과 간편결제서비스 및 웹툰 서비스 등을 운영하고 있음. 
- 주 수익원은 온라인/모바일 게임이며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통해 간편결제서비스인 '페이코', 웹툰 '코미코', 음원 '벅스' 등을 서비스하고 있음. 
- 매출구성은 결제및광고 34.81%, 게임 32.03%, 기타(컨텐츠 수익 등) 33.16%로 이루어져 있음. 

+ 주요 제품 

- 게임 (35.9%) : 라인팝2, 프렌즈팝, 라인디즈니쯔무쯔무 등
- 기타 (64%)
* 괄호 안은 매출 비중

+ 테마 

- NHN에서 인적분할된 온라인 게임 및 모바일 게임사



웹젠 (069080)

+ 기업 개요 
- 동사는 온라인과 모바일 게임 개발, 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함. '뮤 온라인', 'R2', 'Metin2', '샷온라인', '뮤 오리진 1' 등이 동사 주요 게임임. 
- 자체 플랫폼 webzen.com을 통해 글로벌 게임 퍼블리싱(유통) 사업과 자사 IP를 활용한 IP 제휴 사업도 함. 
- 매출은 '뮤('뮤오리진2', '정령성전'등) 76%, 'R2' 6%, '샷온라인' 3%, '메틴2' 4%, webzen.com 2% 등으로 구성됨. 

+ 주요 제품 

- 뮤 (82%) : 온라인 게임, 정액서비스 매출
- R2 (3%) : 온라인 게임, 정액서비스 매출
- 샷온라인 (3%) : 온라인 게임, 부분유료화
- 메틴2 (3%)
- 게임 개발 및 서비스,가정용품 도소매업 등 (7%)
* 괄호 안은 매출 비중

+ 테마 

- NHN 계열의 온라인 게임 개발업체



이스트소프트 (047560)

+ 기업 개요 
- 동사는 1993년 설립된 소프트웨어 개발회사로, 최근 인공지능 분야의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해 A.I. 기술 기반의 신사업을 전개하고 있음. 
- 주요 사업은 소프트웨어 사업, 보안사업, 포털 사업, 게임사업, 커머스, 금융 등 라이선스 판매, 온라인 광고, 솔루션 판매 등의 주요 수익 모델을 바탕으로 사업을 영위함. 
- 보안 사업 부문에서 신규 보안 솔루션을 개발하였으며, 해당 솔루션은 2018년 10월 정식 버전을 출시함. 

+ 주요 제품 

- 알툴즈 / 인터넷디스크 : 알집, 알씨, 알약, 웹 스토리지 서비스 등 (58.8%)
- 제휴서비스 및 광고 (38.9%)
- 위탁개발서비스 (2.2%)
* 괄호 안은 매출 비중

+ 테마 

- '알집'으로 유명한 소프트웨어 개발사로 알툴즈를 통해 제휴서비스와 광고 사업도 영위중



드래곤플라이 (030350)

+ 기업 개요 
-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온라인, 모바일 콘텐츠 소프트웨어 개발과 유통을 주요 사업으로 함. 
- 현재 유통 또는 개발 중인 게임으로는 '스페셜포스 VR: Universal War', '스페셜포스 VR: ACE', ''시노스톤 VR''스페셜포스''스페셔포스2' 등이 있음. 
- VR 테마파크 사업에도 진출해 VR과 e스포츠가 결합된 LENOVO VR MAGIC PARK(신도림테크노마트점)를 직영하고 있음. 

+ 주요 제품 

- 온라인게임(매출 비중 90.2%)
- AR VR (9.7%)

+ 테마 

- '스페셜포스'(1인칭 슈팅게임) 주력의 온라인게임 업체



넵튠 (217270)

+ 기업 개요 
- 동사는 2012년 1월에 설립되어 게임 개발 및 서비스 사업(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모바일게임 개발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모바일 게임 개발사업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같은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사용가능한 게임을 개발하는 사업임. 
- '탄탄사천성 for Kakao'는 'LINE퍼즐탄탄'을 국내 카카오 게임센터에 출시한 게임으로 당사가 직접 서비스 및 운영. 

+ 주요 제품 

- LINE 퍼즐탄탄 
- 탄탄사천성 for kakao 
- 넥슨 프로야구 마스터 

+ 테마 

- 모바일 게임 개발 전문 회사 (LINE 퍼즐탄탄, 넥슨 프로야구 마스터 등 개발)



액토즈소프트 (052790)

+ 기업 개요 
- 온라인, 모바일 게임과 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함. 이스포츠 사업체 브이에스게임, 인터넷 커뮤니티 사업체 이노그라운드 등 5개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 온라인 게임 '천년', '미르의 전설', '라테일' 등이 동사 주요 게임임. 천년은 중국 출시 4개월 만에 동시 접속자 수 2만명, 누적 회원수 150만명을 모음. 
- 미르의 전설2는 국내 최초로 유럽 시장에 진출함. 

+ 주요 제품 

- 온라인 게임 (63.7%) : 미르의전설 2/3, 라테일 등
- 모바일 게임 (29.3%) :열혈전기, 괴리성 밀리언아서 등
* 괄호 안은 매출 비중

+ 테마 

- '밀리언 아서', '미르의 전설' 서비스 중인 온라인 게임사



컴투스 (078340)

+ 기업 개요 
- 동사와 종속회사는 모바일 게임 개발과 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함. 동사 주요 게임으로는 '서머너즈 워', '스카이랜더스', '타이니팜', '컴투스프로야구', '골프스타', '낚시의 신' 등이 있음. 
- 2000년대 초부터 해외 시장에 진출해 현재 매출의 80% 이상이 해외에서 발생함. 
- 서머너즈 워는 애니메이션, 코믹스, 소설, 영화 등 신규 사업으로의 확장을 진행하고 있음. 

+ 주요 제품 

- 모바일 게임 (99.4%) : 서머너즈 워, 낚시의 신 등
- 기타 (0.6%) : 골프스타 등
*괄호안은 매출 비중

+ 테마 

- 서머너즈워, 컴투스 프로야구 등 국내 대표 모바일 게임 제작사



조이맥스 (101730)

+ 기업 개요 
- 동사와 종속회사는 모바일, 온라인 게임 개발과 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함. 동사 대표 게임으로는 '실크로드 온라인', '윈드러너', '윈드러너Z', '맞고의 신', '캔디팡: 쥬시월드' 등이 있음. 
- 플레로게임즈, 아이들상상공장, 조이스튜디오 3개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 2019년에는 JUICY WORLD, FANTASY STARS, Silkroad Online Mobile Game를 글로벌 시장에 선보임. 

+ 주요 제품 

- 캐주얼게임 (27.6%)
- SNG게임 (50.1%)
- 미드코어게임 (11.8%)
- 실크로드 (9.4%) : 온라인게임
* 괄호 안은 매출 비중

+ 테마 

- '실크로드 온라인'으로 유명한 온라인 게임업체



게임빌 (063080)

+ 기업 개요 
- 동사와 종속회사는 모바일 게임 개발과 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함. 미국, 싱가포르, 독일, 대만 등에 법인을 보유함. 
- 동사가 보유한 주요 게임으로는 '피싱마스터', '몬스터워로드', '별이되어라!', '크리티카: 혼돈의 서막',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등이 있음. 
- 2019년 초 자회사 컴투스와 동사간 해외 법인 통합 작업을 완료해 마케팅 채널을 단일화하고 글로벌 IP를 확보함. 컴투스 지분도 추가로 매입함. 

+ 주요 제품 

- 모바일 게임 : 프로야구 시리즈, 제노니아 시리즈, 별이 되어라 등 (100%)
* 괄호 안은 매출 비중

+ 테마 

- 모바일 게임을 주력으로 하며 컴투스의 지분을 보유 중인 게임 제작사



SNK (950180)

+ 기업 개요 
- 모바일, 콘솔, PC 게임의 개발 및 판매와 IP 라이센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일본 오사카에 본점을 두고 글로벌 각 지역에 해외 자회사를 두고 IP 라이센스 사업을 펼치고 있음. 
- 더 킹 오브 파이터즈, 메탈 슬러그, 사무라이 스피리츠 등 1990년대 오락실에서 흥행한 아케이드 게임 IP를 보유중. 
- (주)SNK엔터테인먼트'를 통해서 SNK 공식 온라인샵과 Amazon 마켓 플레이스를 이용하여 소비자에게 상품을 판매하고 있음. 

+ 주요 제품 

▶ IP라이센스(62%)
▶ 콘솔 및 PC게임(12%)
▶ 모바일게임 (6%)
▶ 기타 (20%)

+ 테마 

- IP라이센스 사업과 모바일, 콘솔, PC게임 개발 및 판매 기업



넷게임즈 (225570)

+ 기업 개요 
- 동사가 영위하고 있는 사업은 게임 산업 중 모바일게임 산업 시장이며 주력 사업분야는 모바일게임의 제작임. 
- 2019년 11월, PC MMORPG수준의 스타일리시한 전투를 구현, 오픈필드를 중심으로 다양한 컨텐츠를 전개하는 모바일 MMORPG인 'V4' 를 출시함. 
- '오버히트'를 2018년 5월에 넥슨을 통해 일본에 출시, 2019년 4월에 원빌드 형태로 전세계 140여개 국가를 대상으로 글로벌 버전을 출시. 

+ 주요 제품 

- 모바일게임(HIT) 매출비중 100%

+ 테마 

- 모바일 RPG게임(HIT) 개발 및 제작사(최대주주는 바른손이앤에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