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ISSUE

강원도 감자 10kg 5000원 무료배송 (강원도 진품센터)

반응형

 

 

 

안녕하세요. 뽀입니다.

요즘 강원도 감자가 뜨거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감자 소비가 줄자 강원 도청까지 나서서 한 상자(10kg)에 5천 원에 판매하면서, 주문이 폭주 하고 있습니다. 

울며 겨자 먹기로 싼 값에 처분하고 있는 농민들은, 아직도 만 톤 가까이 남아있는 강원도 감자를 많이 먹어달라고 호소하고 있습니다.

 

 

 

+ 관련기사

 

10kg에 5천 원..'뜨거운 감자' 된 강원도 감자

[뉴스데스크] ◀ 앵커 ▶ 요즘 강원도 감자가 뜨거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감자 소비가 줄자 강원 도청까지 나서서 한 상자에 5천 원에 판매하면서, 주문이 폭주 하고 있는 건데요. 울며 겨자 먹기로 싼 값에 처분하고 있는 농민들은, 아직도 만 톤 가까이 남아있는 강원도 감자를 많이 먹어달라고 호소하고 있습니다. 김혁면 기자가 취재했습

news.v.daum.net

 

+ 최문순 강원도 도지사 감자판매 공식 트위터 글

 

 

 

Q. 강원도 감자 10kg 5000원 원인 

지난 해 강원도 감자는 평년보다 21% 증가한 13만8천톤을 생산하였습니다.
하지만 도매시장, 급식, 군납등을 포함해서 12만7천톤정도만 출하를 한 상태고 현재 코로나19 사태로 인해서 재고가 현재 1만1천톤정도 남아있어 파격적인 가격으로 판매를 한다고 합니다.

 

Q. 강원도 진품센터 감자 vs 마트 감자

대형 마트에서 2kg에 6000원 정도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햇감자)
현재 판매하는건 저장고 감자이며 마트가 비싼 이유는 중간에서 유통업자들이 가격을 다 올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Q. 강원도 진품센터 감자 수익이 있나요?

현재 강원도 저장고에 있는 감자 유통망이 잠겨 감자들이 싹이나고 썩어 버릴 수 밖에 없는 처지입니다. (4월까지 못 팔면 다 버려야되는 상황) 그래서 최문순 강원도 지사도 나서서 판매 촉진을 하는것이고 강원도에서 택배비 지원해서 싸게 팔 수 있습니다. 

 

 

 

감자는 아래 공식사이트에서 구매 가능하며 사람이 일일히 저장고에서 싹이 난 걸 제거하고, 감자를 크기별로 구분해 포장해서 매일 8000박스만 판매하고 있습니다. 

품명 : 강원도 감자 (저장고)
무게 : 10kg
가격 : 5000원
판매 시간 : 매일 오전 10시
구매 수량 : 1인 2박스
 

강원도 농수특산물 진품센터

 

jinpoomshop.kr

 

 

 

 

 

 

 

해당 공식사이트에서 감자구매는 마스크 못지 않게 경쟁이 엄청 치열한데요.

보다 좀 더 비싸지만 +2000원 정도에 싼가격에 감자들이 많이 판매하고 있으니 이번 강원도 감자 구매를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