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food & cafe

분당 서현 맛집 - 내뜨락 한정식 (메뉴판 / 리뷰)

반응형

 

주말에 분당 서현 시범먹자골목에 있는 내뜨락 한정식을 방문하였다.

내뜨락 한정식운 화학조미료 쓰지않아 깔끔하고 정갈한 한정식 집으로 유명하다.

 

 

외관은 특별한 인테리어 및 테마가 있는 건 아니었고 일반적인 식당과 비슷하다. 

현재 또 여름이라서 초계국수, 초계국수정식까지 판매 중이었다. 

 

 

내뜨락 한정식 외부 (분당 서현)

 

 

실내로 들어왔다.

점심지간이 좀 지났기도 했고 코로나19로 인해 평소보다는 사람들이 많지는 않았다.

가게에 사장님은 친절하게 맞이 해주셨으며 자리를 안내받았다.

 

 

| 내뜨락 한정식 메뉴판

내뜨락 한정식은 보통 코스요리를 시키며 서브로 일품요리를 시킬 수 있다.

하지만 난 대식가가 아니기 때문에ㅠ 내정식 A 코스로 픽!!! 

 

# 메뉴판은 2020년 09월 기준입니다.

 

 

| 녹두죽, 샐러드 

음식은 앉은 지 3분쯤 지나면 바로 나왔다.

첫 번째로 나온 음식은 녹두죽과 유자 드레싱을 이용한 샐러드이다.

녹두죽은 보통 짜게 먹었던 나라 소금이 없어서 조금 밋밋한 맛이긴 했으나 엄청 고소했으며 건강한 맛이었다.

샐러드도 유자 드레싱이 과하지 않아 샐러드와 조화를 잘 이루었다.

 

| 탕평채, 잡채 

그다음에 탕평채와 잡채가 나왔다.

탕평채는 김과 고명으로 깔끔한 맛을 내었다. 

잡채는 짜지 않았고 식감 또한 좋았다. 부모님들이 좋아할 것 같은 맛이었다.

 

| 닭가슴살 냉채

식사를 계속하다 보니 그다음 코스로는 닭가슴살 냉채가 나왔다.

보통 냉채라 하면 겨자를 이용해서 코 찡~을 유도하는게 정석이지만 내뜨락 한정식의 닭가슴살 냉채는 겨자를 사용하지 않고 들깨 베이스? 의 고소한 소스를 이용한 것 같다.

닭가슴살을 좋아하는 나라서 닭가슴살 냉채는 내가 다 먹었다. +_+

 

| 녹두전, 열무김치, 묵사발

그다음으로는 녹두전, 열무김치, 묵사발이 같이 나왔다.

녹두전은 속이 꽉 차고 기름기를 빼서 담백했다.

내뜨락 한정식 자체가 소금 간을 많이 하지 않아서 조금 짜게 먹는 나한테는 심심한 맛이어서 간장을 조금 많이 찍어먹었다. (짝꿍은 원래 담백하게 먹어서 잘 먹었다)

열무김치는 유자를 넣었기 때문에 유자의 향이 많이 났다. 담백하고 깔끔한 맛에 열무김치가 잘 어울렸던 것 같다.

그다음 시식할 음식은 묵사발 (여름이라 들깨탕 대신 묵사발로 나온 것 같다)

묵사발은 시원했으며 내가 좋아하는 묵사발 맛이었다. 한 그릇 뚝딱 클리어!!

 

| 버섯탕수, 보쌈 

이번에 나온 음식은 버섯탕수와 보쌈

표고버섯으로 만든 버섯탕수였으며 목이버섯들도 같이 담겨 나왔다.

소스는 탕수육 소스와 비슷했으며 겉은 고소했고 속은 촉촉해서 내 입맛에 맞았다.

그리고 보쌈!! 1인당 2개씩만 줘서 양적인 부분에서는 아쉬웠지만 맛으로는 아쉽지 않았다.

보쌈은 엄청 부드러웠으며 무말랭이도 자극적이지 않고 엄청 맛있었다. 

 

| 된장찌개, 밑반찬

보쌈을 먹고 있는 중에 밥과 된장찌개 밑반찬들이 테이블에 놓였다.

된장찌개에는 팽이버섯, 두부, 애호박 등이 들어가 있으며 고기는 없었다. 하지만 심심하지 않은 맛이고 구수한 게 내 입맛에는 맞았다. 그리고 나온 밑반찬!! '깻입과 오정어젓갈은 그래도 자극적이겠지?' 하며 먹었지만 일반 기성품과 비교했을 때 전혀 자극적이지 않았다. 밥은 기장밥이었으며 밥이 질지 않고 적당해서 또 좋았다.

 

| 매실차

식사가 끝나면 매실차를 준다.

보통 식당에서 매실차는 너무 달아서 나는 안 마시는 편인데 여기 매실차는 설탕의 맛이 과하지 않고 전혀 달지 않다.

 

녹두죽으로 시작해서 매실차로 마무리

내뜨락 한정식은 자극적인 맛을 좋아하는 현대인의 입맛에는 조금 아쉬울 수는 있으나

건강을 생각하거나 부모님들과 같이 외식을 하기에는 최적의 장소인 것 같다. 

 

 

 

 

 

솔직 후기

# 총평
- 자극적인 맛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아쉬울수 있음
- 화학조미료를 쓰지 않는 건강한 밥상을 원하거나 부모님들과 함께 간단하게 식사가 필요하다면 이 곳을 추천하고 싶다.

# 별점
- 맛 : ★★★★

- 서비스 : ★★★★
- 분위기 : ★★★
- 청결 : ★★★★
- 가격 : ★★★☆



# 뽀 블로그의 평가는 그날 제가 느꼈던 주관적인 부분임에 말씀드립니다.
* 맛 별점 기본이 3점입니다. 
* 서비스, 분위기, 청결, 가격 별점 기본이 2점입니다.
* 별 만점은  특별하게 감동적인 부분이 있을 때 주어집니다. 

 

위치는?

- 서현 시범먹자골목에 위치해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