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RRENT/TIP

[Torrent] 토렌트 설치 및 다운로드 속도 올리기 (토렌트 최적화)

반응형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P2P의 일종인 토렌트를 설치하고 

최적화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 최신 토렌트 버전은 해당 카테고리에서 확인해주세요.

 

'TORRENT/토렌트 추천 순위' 카테고리의 글 목록

일상 및 정보를 공유해주는 소소한 블로그

bosungs2y.tistory.com

 

 

TORRENT 관련 포스팅 (링크 클릭 ↓↓↓↓)

 

[Torrent] 토렌트 설치 및 최적화 하기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P2P의 일종인 토렌트를 설치하고 최적화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1. 토렌트(Torrent)는 무엇인가요? - 토렌트는 P2P의 일종으로 사용자들끼리 데이터를 상호교환하..

bosungs2y.tistory.com

 

[Torrent] 토렌트로 파일 다운로드 하기

이번시간은 uTorrent를 이용하여 파일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렌트는 저작권 관련하여 많은 문제 점이 있지만 영화,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부분에서 용량이 큰 파일..

bosungs2y.tistory.com

 

초간단! 국내차단 사이트 우회하기 (Chrome 확장프로그램)

뽀하 ~ 기존에 잘 사용하였던 사이트들이 접근이 안 되시거나 IP 정보를 남기고 싶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최근 정부에서 불법적으로 판단되는 사이트들을 차단하고 있어 몇몇 사이트에 접근 자체를 할 수 없습니..

bosungs2y.tistory.com

 

1. 토렌트(Torrent)는 무엇인가요?

- 토렌트는 P2P의 일종으로 사용자들끼리 데이터를 상호교환하면서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 입니다. - 토렌트는  파일을 여러개의 조각으로 분할하여 해당 시드를 가져있는 다수의 사용자들끼리 파일을 공유하다보니 속도가 빠르고  음악, 영화, 클립, 파일, 문서 등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공유하는 장소라고 보면 됩니다. 

* 토렌트는 Windows, Linux, OSX 등 다양한 OS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2. uTorrent 설치

국내에서 사용되는 토렌트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중 하나인 uTorrent를 설치해보겠습니다.

 

 

1) uTorrent 공식 홈페이지에서 OS에 맞게 다운로드 합니다. (Windows 버전을 기준으로 설명 하겠습니다.)

https://www.utorrent.com/intl/ko/desktop/

 

2) 받은  uTorrent.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 NETXT를 누르다 보면 다른 파일도 같이 설치 할 것이냐고 물어보는데 체크 해제를 합니다.

- 다음과 같이 체크를 하고 Next

- 다음과 같이 설치 후 uTorrent를 실행하면 성공!!

 

3. uTorrent 최적화 설정

uTorrent를 사용하기 전에 다운로드 속도를 더 빠르게 컴퓨터 부하는 덜하게 만드는 최적화 설정을 적용해봅시다.


1) [옵션 -> 설정]으로 들어가 봅시다.

 

2) 인터페이스 :  상태좋은 조각파일 먼저 받음 체크

 

 

3) 대역폭 : 업로드 속도 2240KB/초, 다운로드 30000KB/초, 연결수는 850 / 125 / 30로 설정 합니다. 

(PC에 부하가 없으면 최대 다운로드 속도를 올려주셔도 됩니다)

4) BitTorrent : 나가는 연결을 강제로 설정

 

5) 대기열 : 최대 활성 토렌트 수 (20), 최소 비율 (100)으로 설정


6) 고급설정 : 아래의 설정 값을 다음과 같이 변경 (이 부분은 작동 오류를 발생 시킬 수 있어서 설정 안하실 분은 안하셔도 됩니다)

+ bt.allow_same_ip : true

+ bt.prio_first_last_piece : true

+ diskio.no_zero: true

+ diskio.sparse_files: false+ dht.rate : 2

+ rss.update_interval : 20

 

 

 

7) 추가로 토렌트의 [설정 도우미 -> 실제 업로드 속도]를 20MB로 설정 해줍니다. 

(컴퓨터 속도가 느려지면 10MB로 설정합니다. 해당 부분은 높게 설정하면 다운로드 중 컴퓨터가 느려 질 수 있습니다)

 

8) 이렇게 설정 하면 부하를 덜 주면서 다운로드 속도를 최대한 끌어 올릴 수있습니다. (기존 보다 속도 8배 증가)



다음 시간에는 토렌트 파일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겠습니다 :)

반응형